24일 대기업 대상 ‘전자상거래보증제도 설명회’ 개최

코딧 신용보증기금(이사장 김규복)이 대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보증제도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코딧은 24일(목) 오후 2시 마포구 공덕동 본점에서 대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전자상거래보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코딧의 전자상거래보증제도를 활용하지 않는 50여 대기업의 재무, 구매, 채권관리 담당 임직원이 참석한다. 코딧은 전자상거래보증제도가 효과적인 대·중소기업 상생모델이라는 점을 강조, 제도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코딧은 대기업이 추천한 우수 협력기업에 전자상거래보증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전자상거래보증을 통해 협력기업은 대기업으로부터 추가 담보 없이 안정적으로 물품을 공급받게 되고 대기업은 공신력 있는 코딧의 보증서를 담보로 확보함으로써 신용위험을 피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코딧은 "요즘처럼 원·부자재 가격의 급등으로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에, 전자상거래보증을 통해 중소기업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원·부자재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고, 대기업은 안정적으로 판매대금을 회수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현재 코딧은 삼성전자 등 55개 대기업과 전자상거래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호남석유화학과 현대모비스의 실무담당자가 전자상거래보증을 활용한 업무효율성 제고와 대·중소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사례발표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