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패드 조작없이 휴대폰을 흔들기만 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기술이 개발됐다.
모모웹(대표 박은수 www.momoweb.co.kr)은 최근 휴대폰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동작 감지 센터 ‘MMS(Mobile Motion Sensor)’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기술을 발표했다.

MMS 게임은 일반 모바일 게임이 휴대폰의 키패드를 조작하는 것과 달리 휴대폰의 방향과 기울기를 센서가 자동으로 감지, 휴대폰을 전후, 좌우로 움직이면 게임 속 캐릭터도 이에 맞춰 자동으로 움직이는 게 특징이다.

모모웹은 현재 이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굴리go 굴리go’와 ‘못말리는 낚시광’ 등을 개발했고, 앞으로 20여종의 게임을 더 선보일 계획이다.
못말리는 낚시광의 경우 낚시 스윙을 하듯 휴대폰 동작을 취하면 실제 낚시대를 던지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고, 입질이 올 경우 찌올림을 통해 확인 후 좌우로 휴대폰을 당기며 실제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모모웹은 이번 국내 게임대전인 ‘KAMEX 2004 전시회’를 통해 모든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상품권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션-G도 나누어준다. 또한 포커스 게임(www.focusgame.com)을 통해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

모모웹은 중력 감지 장치를 이용한 게임을 올해 안에 5종을 개발해 이동통신사와 포털 사이트에 공급하고 내년에는 게임 수를 늘려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