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콘텐츠 관리와 보안 동시 해결하는 일체형 패키지로 내부정보보호 시장 공략


▲ DRM ONE for SharePoint신제품 발표회에서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 이하 '파수닷컴')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와 공동 개발한 기업용 콘텐츠 유출방지 솔루션인 'DRM 원 포 셰어포인트(이하 DRM ONE for SharePoint)'를 출시했다.

파수닷컴은 22일(화)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DRM ONE for SharePoint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기업 콘텐츠 관리(ECM) 및 보안을 위한 맞춤형 패키지를 선보였다.

파수닷컴이 출시한 DRM ONE for SharePoint는 기업 콘텐츠 관리 및 검색 기능을 내장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셰어포인트 서버 2007'(이하 'MOSS 2007')과 연동되어, 시스템에서 관리되고 있는 핵심 콘텐츠 및 특정 레코드에 대한 지속적인 보안을 가능하게 하는 DRM 솔루션이다.

DRM ONE for SharePoint는 허가 받지 않은 사용자의 콘텐츠 사용 차단은 물론, 허가된 사용자라 할지라도 사전에 정의된 권한에 따라 콘텐츠 사용 기능을 제한하고, 콘텐츠가 유통된 이후에도 사용 권한을 철저히 제어하거나 사용 이력을 모니터링하고 추적이 가능하여 가장 원천적이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기업 콘텐츠 시스템에서 관리하고 있는 내부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특히 오랜 기간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시장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품질 검증 과정을 거쳐 완성된 기업 콘텐츠 관리 및 보안을 위한 일체형 패키지로, 솔루션 도입에서 활용까지의 시간 및 비용을 대폭 절감하면서도 소중한 정보 자산을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는 게 파수닷컴의 설명이다.

파수닷컴의 조규곤 대표는 "DRM ONE for SharePoint는 현업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 공유를 통한 협업을 진행할 때 가장 큰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내부정보보안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원천기술 하나, 특허권 하나가 기업의 핵심 자산일 수 밖에 없는 기술집약적 중소/중견기업을 타겟으로 핵심 정보 유출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근본적 안전장치로서 DRM ONE for SharePoint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