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가 선정한 '보안시스템 구축지원기관 Pool'··· 보안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소프트캠프(www.softcamp.co.kr 대표 배환국)는 중소기업의 핵심 정보와 기술을 보호할 수 있도록 TIPA(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http://www.tipa.or.kr )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보안시스템 구축지원 사업에 지원 기관 Pool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보안시스템 구축지원 사업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유출의 가능성 진단하고, 대책 수립 및 기업 환경에 적합한 보안시스템 구축을 통해 핵심기술유출을 방지하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본 사업에 해당하는 소프트캠프의 지원 솔루션은 내부정보호를 위한 문서보안 솔루션 SoftCamp Document Security(소프트캠프 다큐먼트 시큐리티)와 웹 보안 솔루션 SoftCamp Secure WebClient(소프트캠프 시큐어 웹클라이언트), 그리고 정보보호를 위한 키보드보안 솔루션인 SoftCamp Secure Keystroke(소프트캠프 시큐어 키스트로크)이다.

중소기업 보안시스템 구축지원 사업에 지원을 받는 중소기업은 본 사업의 소프트캠프 지원 솔루션을 도입할 시 총 소요비용의 50% 이내, 최대 4천만 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소프트캠프 이재필 부사장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기술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매우 높다. 그러나 최근 중소기업 정보 유출 실태 자료를 보더라도 국내 중소기업들이 보안 취약성이 높고 정보 유출 가능성이 높게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이번 중소기업 보안시스템 구축지원 사업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며, 소프트캠프가 지원 기관으로 본 사업에 참가하게 된 것은 중소기업에도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