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처리속도 증가 및 성능 향상 등 혜택 얻을 수 있을 것"

오라클(www.oracle.com)이 Oracle Database Enterprise Edition(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지원하기 위해 Oracle In-Memory Database Cache(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 옵션을 추가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옵션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내에서의 데이터 접근시, Oracle TimesTen In-Memory Database(오라클 타임스텐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캐시 옵션이다.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는 어플리케이션 단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메인 메모리 부분을 캐싱하는 등, 메모리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 및 파트너의 어플리케이션 응답 속도를 향상시킨다. 또한,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 옵션은 데이터베이스 내의 SQL 요구를 실행함으로써 통신, 금융 서비스, 국방 등과 같이 성능에 민감한 산업군에서 신속한 어플리케이션 응답이 가능하도록 한다.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 옵션은 Oracle Real Application Clusters(오라클 리얼 어플리케이션 클러스터)를 포함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과 호환 및 통합된다. 또한 Oracle Enterprise Manager(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Oracle SQL Developer(오라클 SQL 디벨로퍼) 및 Oracle Application Server(오라클 어플리케이션 서버), Oracle JDeveloper(오라클 J디벨로퍼), Oracle TopLink(오라클 탑링크)와 같은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의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제품 마케팅 윌리엄 하디(William Hardie) 부사장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고객들은 오라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캐시 옵션을 사용함으로써 실시간 처리속도 증가 및 성능 향상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내에 통합된 새로운 옵션으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고객들의 개발 시간 단축 및 고객들의 어플리케이션 성능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