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 코리아는 네트웍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보안을 한층 강화한 통합 소프트웨어 모듈인 시냅스 아키텍쳐(SynApps Architecture; 이하 시냅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
라드웨어L4-7스위치 및 전용 IPS장비에 탑재된 차세대 시냅스는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각 지점에 이르기까지 기업 내 네트웍의 보안 및 연결 레이어에 구축돼 네트웍의 최대 가용성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주요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보안, 애플리케이션 감시, 웹 압축, 통합 대역폭 관리 등이 있다.
이번 버전은 보안 기능을 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적용한 점이 특징. △라드웨어의 “공격필터 자동 업데이트 서비스(SUS)”와 연계해 최신 보안 위협을 차단하는 스테이트풀 인스펙션(Stateful inspection) △실시간 프로토콜 이상 탐지(protocol anomaly detection) △미확인 트래픽의 침입차단을 위한 플러드 탐지(SYN flood detection) 등의 기능이 업그레이드 돼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협 및 공격에 대해 실시간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
라드웨어 코리아의 정윤연 지사장은 “L7 스위치 기술에 기반을 둔 애플리케이션스위치III(ASIII)가 침입방지시스템(IPS)등 보안장비로 각광 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시냅스 아키텍쳐 기술이 제공하는 탁월한 보안 기능에 있다.”면서 “시냅스의 보안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보다 정교하고 오탐지 없는 네트웍 보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