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전산업, 17일- 은행 대상으로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SAP 코리아가 기업들의 IFRS의 성공적인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산업별로 IFRS세미나를 연이어 개최한다. 오는 16일(수)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하는 'SAP IFRS 세미나 2008'은 전 산업을 대상으로, 17일(목)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는 은행에 특화된 세미나다.

지난해 3월 한국회계기준원에서 발표한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 도입을 위한 로드맵에 따르면 모든 상장기업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순차적으로 IFRS를 도입해야 한다. 이에 대해 SAP는 기존의 ERP를 기반으로 국제회계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2000년부터 IFRS를 지원하는 엔진을 개발해왔다.

그 결과 SAP ERP 표준을 활용하여 2005년 대다수 유럽 기업의 IFRS 도입을 지원했고, 이를 기반으로 SAP 코리아도 지난해부터 국내 금융시장을 겨냥한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SAP은 IFRS 특화 패키지인 AFI(Accounting for Financial Instruments)를 비롯해, 맞춤형 금융 ERP 솔루션,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는 GRC(Governance and Risk, Compliance) 스위트를 제공하고 있다.

SAP 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IFRS 도입이 국내 산업 전반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분석하고,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하고, 유럽에서의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SAP IFRS 세미나 2008'
-16일(수) 1시 30분, 밀레니엄 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
'SAP IFRS 세미나 2008'에서는 모든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IFRS 구현방법론 ▶IFRS 성공적 구현을 위한 핵심 솔루션 ▶IFRS와 그룹 통합 플래닝 ▶IFRS의 도입에 따른 기업의 내부통제 및 접근통제 전략 ▶IFRS를 지원하는 SAP 신규 연결 솔루션에 대해 설명한다. (문의: info.korea@sap.com, 080-219-2400, 등록: http://www.sapforum.co.kr/2008/IFRS/IFRS_invitation.html)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
-17일(목) 1시 30분, 대한상공회의실 지하 2층 중회의실
'은행산업을 위한 SAP 세미나'는 'IFRS 도입을 위한 SAP의 베스트 프랙티스와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부주제로 ▶유럽 은행 사례를 토대로 한 IFRS 시스템 구축 방향과 이후 감독 과정에서의 도출 과제 ▶IFRS를 충족하는 SAP 솔루션 소개 ▶ 삼일회계법인에서 발표할 Consolidation & Disclosure for IFRS ▶SAP AFI 파일럿 프로젝트 보고 등의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SAP AFI는 IFRS 로드맵 일정에 맞춰 빠르고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세미나 현장에서 직접 시연할 계획이다. (문의: info.korea@sap.com, 080-219-2400, 등록: http://sapsme.co.kr/IndustrySpeaks/banking200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