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잼 72시간 동안 실시…SOA 관련 이슈, 도전과제, 아이디어 공유 및 토론





IBM이 'IMPACT 2008'에서 8일(현지 시간) SOA 진보에 포커스를 둔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를 발표했다. IBM의 SOA 소셜 네트워크는 SOA 관련 기술에 대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기 위해, 전세계 리더 IT 및 비즈니스 전문가, 대학 교수 및 학생 등 관심있는 사람들이 한데 모인 온/오프라인 포럼 커뮤니티이다.

IBM은 'IMPACT 2008' 행사를 통해 IBM의 글로벌 SOA 소셜 네트워크인 온라인 잼(online jam)을 72시간 동안 실시해, 전세계 업계 리더, 학계, 애널리스트, IBM 비즈니스 파트너와 직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SOA 관련 이슈, 도전과제, 아이디어를 공유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IBM의 SOA 소셜 네트워크는 페이스북(Facebook)과 트위터(Twitter)를 포함한 톱 소셜 네트워킹 커뮤니티와의 통합과 로터스 커넥션즈(Lotus Connections)기술을 통해 브릭스와 중동을 포함하여 120개국 이상에 걸쳐 형성되어 있다.

여기에는 개발자와 아키텍트 외에도 비즈니스 애널리스트와 사업분야별 임원을 포함하고 있어, IBM이 코디하고 있는 지역별 집회를 통해 SOA 소셜 네트워크의 다른 멤버들과 대면 접촉 뿐 아니라, 세컨드라이프에서 버추얼 미팅도 주최할 수 있다. 또한 기관 내에 그들의 역할에 따라 멤버를 그룹화시키고,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강력한 개발자 서브그룹을 만들기도 한다.

웹스피어 및 SOA 전략, 채널 및 마케팅 부문 샌디 카터 부사장은 "현재 IBM SOA 시장에서의 리더쉽은 120,000명이 넘는 아키텍트와 개발자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비롯, SOA 커리큘럼을 채택한 134개 이상의 대학, 5,000명이 넘는 SOA 기술 및 솔루션, 프랙티스를 구축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구성된 커뮤니티 등이 있다"며 "IBM은 중국에서 성공적인 파일럿 프로그램을 구축하면서 SOA 소셜 네트워크를 베스트 프랙티스로 공유하고 SOA 프로젝트를 가속화시킬 뿐 아니라, 역할과 산업을 넘은 비즈니스와 IT, 학계를 한 데 묶는 방법으로 확장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IBM SOA 소셜 네트워크는 SOA 지식 및 베스트 프랙티스를 향상시키고 공유하기 위해 모든 고객을 비롯, 파트너, 학계나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