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피아’ 조사 결과 '대신·한투·현대·한화·부국' 등 우수

온라인 금융서비스 평가기관인 ㈜스톡피아(http://www.stockpia.com)는 최근, '증권사온라인트레이딩서비스'에 대한 부문별 평가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올해 1월 2일부터 3월31일까지 약 3개월간 온라인트레이딩서비스를 제공하는 28개증권사를 대상으로, HTS(HomeTrading Service)와 홈페이지및 WTS(WebTrading service), 온라인금융상품쇼핑몰에 대한 트레이딩, 정보제공, 커뮤니케이션, 지원서비스, 속도 및 안정성을 평가했다. 총 450여개의 평가기준을 토대로 평가가 진행됐다.

◆트레이딩 부문: 대신증권=대신증권은 다양한 특화 기능과 IT신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주문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증권의 '주문 매트릭스', '캣츠 리얼파인드 자동주문' 등의 특화된 기능으로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매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예상 수익률 자동계산 서비스'는 주식매매 시수수료 및 세금까지 감안하여 실질 수익률을 계산하여 매매에 활용할 수 있다.

그 외 '부자펀드몰'에서는 하나의 화면에서 정보 확인 후 매매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HTS에서도 펀드 수익률을 비교 후 가입 할 수 있고, 환매 등의 매매서비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정보제공 부문:한국투자증권=종목 시세 정보 및 시장 정보 습득 후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관리하기 쉽도록 정보의 개별 저장관리 기능을 강화했으며, 이 정보를 원활하게 비교 확인할 수 있는 개별 화면들 간의 연계성을 우수하다.

차트 영역에서는 투자 종목에 대한 분석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개별 지표에 대한 기능을 강화했으며, 이 분석 지표를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계좌화면에서는 일반적인 위탁계좌 정보와 함께 계좌 수익률 정보를 상세하게 구분해 개인 고객별 자산 변동 파악을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은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HTS에서도 사용자가 신속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웹사이트와 HTS와 정보 간의 연동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C&C 부문:현대증권=다양한 커뮤니티와 상담 서비스로 온라인 고객관리를 강화, 사용자들의 서비스 참여율이 높다.

현대증권은 온라인 방송 상담서비스인 '生生 Stock 라이브' 등 다양한 토론방을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전문가 프리미엄서비스'의 경우 장중 외에도 제공한다.

또한 현대 펀드몰에서는 '펀드 Pro'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와 상품상담이 가능하도록 하고,토론방인 '펀드 Talk', FP를 신청하여 전화상담을 받을 수 있는 'FP응접실' 코너를 마련, 사용자가 다양한 경로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지원서비스 부문:한화증권=주식종합형, CMA자산형, 선물옵션형, 직장인용 등 다양한 주식채널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비서'를 통해 사용자의 계좌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HTS 사용빈도 상위화면 및 당일 순매수 종목 순위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의 '온라인지점' 코너에서 사용자 관련 계좌, 상담, 정보스크랩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이용안내를 세분화했다.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재테크 등을 별도의 URL을 통해 제공, 원하는 서비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속도 및 안정성 부문:부국증권=부국증권은 HTS의 속도와 안정성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으며, Web 안정성 부문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