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8일 스토리지 브리지 베이(이하 SBB) 2.0 규격을 위한 AMD 애슬론 프로세서 기반 레퍼런스 디자인 킷(이하 SBB RDK)을 발표했다.

SBB RDK는 AMD의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가 적용된 표준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며, 스토리지 설계 과정을 단순화시켜준다. AMD는 "이 제품을 이용해 스토리지 제조업체들이 저전력, 고성능의 보급형 네트워크 스토리지를 출시할 수 있다"며, "SBB RDK는 고객사들의 전형적인 설계 주기를 3개월~9개월 정도로 감소시키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전했다.

SBB RDK는 하이퍼트랜스포트 기술 기반 AMD 애슬론 및 AMD 애슬론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데이터 쓰루풋 성능을 통해 설정변경이 용이한 플랫폼을 구현해준다. 또한 네트워크 스토리지 환경 상에서 요구되는 높은 메모리 및 I/O 대역폭을 제공한다.

RDK는 NAS 및 SAN, 그리고 통합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GigE, 10GigE, 파이버 채널 및 인피니밴드 등 주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접속 옵션도 지원한다. 개념도 및 레이아웃 소스 파일을 포함하며, 레퍼런스 디자인 하드웨어는 AMD의 파트너사인 뉴이시스 데이터 스토리지를 통해 공급된다.
AMD는 "MS 및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업체 AMI 및 팔콘스토어 등이 AMD와 협력을 통해 SBB 2.0 RDK 상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AMD는 그 외 3종의 저전력 'AMD 애슬론 X2 듀얼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3400e, 3600+, 4200을 임베디드 제품 로드맵에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