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USP V', 'USP VM이 IBM의 메인프레임 신제품 'z10'과 호환된다고 발표했다. HDS는 지난 2006년 자사의 스토리지 제품과 IBM z시리즈 간에 호환성 및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마친 바 있다.

HDS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커넥션(ESCON), 파이버 커넥션(FICON) 및 파이버 채널 프로토콜(FCP)의 원활한 접속 등 인증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z/OS와 가상서버환경인 z/VSE, 메인프레임 가상화 소프트웨어인 z/VM 등의 IBM 메인프레임의 OS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계획이다.

HDS는 "금융권을 비롯한 주요 산업분야의 고객들이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메인프레임 상에서 운용하고 있어, IBM 메인프레임 환경에 대한 지원은 히다치 스토리지 비즈니스에 있어 매우 중요하고 전략적인 부분이며, HDS는 이에 대한 장기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자사가 메인프레임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벤더라는 게 HDS가 강조하는 점이다.

HDS는 다량의 '고립된 섬'들을 유발하는 기존 스토리지 환경을 대체하는 중앙집중화된 스토리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계층화 스토리지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복제 등의 기술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