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시작한 모바일 검색 포털 '상상' 이용자수 12,000명 돌파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가 경향신문과 함께 지난 2월 모바일 검색 포털 '상상(www.sangsangbox.com)'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누적이용자가 12,0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검색 포털 '상상'은 휴대폰(1223+NATE)을 통해, 실시간 뉴스를 비롯하여 게임정보, 만화, 교육, 운세 등 600여개 모바일 사이트의 정보와 사이트, UCC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개인 및 회사 메일을 확인하고 전달할 수 있는 가 하면 개인 폰페이지나 블로그도 관리할 수 있다.

오픈베이스는 '상상'을 통해 자체 검색솔루션인 '엑스텐(XTEN)'을 기반으로 인터넷뿐 아니라 모바일 영역에서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개인 미디어채널을 위한 인터넷 기술 및 웹2.0을 모델로 구성된 광고플랫폼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검색 포털 '상상'은 2008 경향하우징페어 및 블루닷아시아 전시회 무료입장 등 각종 모바일 쿠폰 이벤트뿐만 아니라, 현재 SBS TV 수목드라마에 방영중인 드라마 '온에어'와 그 원작인 만화 '온에어'를 신문, 방송, 온라인, 모바일에서 동시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검색 포털 '상상'은 현재는 SK텔레콤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타 이동통신사로도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