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브랜드 함께 사용해 브랜드 인지도 배가…시너지 효과 기대
BT프론트라인은 금융서비스, 운송, 제조 및 통신, 교육, 건강 및 기타 공공 부문의 아시아태평양지역 및 글로벌 기업고객들에게 IT컨설팅, IT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 시스템통합(SI)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BT그룹에 새롭게 편입된 BT프론트라인과 함께, BT는 고객 중심의 네트워크 IT솔루션 제공업체로서 변혁(Transformation)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BT는 아태지역 및 세계 170개국에 통합 IT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
아태지역에서 BT는 BT라는 이름으로 변함없이 사업을 수행하고, 프론트라인은 BT프론트라인이라는 이름으로 BT와 함께 사업을 한다. 두 개의 브랜드를 함께 사용함으로서 BT프론트라인은 역내에서 프론트라인이 다져온 브랜드의 인지도를 배가하고, 각각의 브랜드가 서로를 견인하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BT프론트라인은 싱가폴, 말레이시아, 중국 다롄에서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들도 즉각 BT프론트라인이라는 브랜드로 사업을 할 것이다. BT프론트라인은 이 밖에도 다수의 자회사와 유관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회사는 기존의 회사 이름을 그대로 유지하게 될 것이다.
BT아태지역 앨런 마 사장은, "BT프론트라인의 인적자원은 BT의 사업이 아태지역에서 가속화하는데 중요한 자산을 제공할 것이다. BT프론트라인의 사업은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 다양한 아태지역 고객을 기반으로 한 고객중심주의를 통해 BT의 아태지역 사업분야와 적절히 연계될 것"이라고 말했다.
BT프론트라인 스티브 팅 회장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리는 글로벌 네트워크 IT서비스에 대한 BT의 포트폴리로를 견인하고, 글로벌 고객에게 우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BT는 BT프론트라인의 출범으로 아태지역에서 새로운 메이저급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되었으며, BT는 BT프론트라인 고객들에게 BT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심정아 기자
sja@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