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고객들이 BPM 및 SOA 시스템을 차세대 환경에서 구현하도록 지원할 계획

레드햇이 25일, 오픈 소스 기반 SI 서비스 벤더인 아멘트라(Ametra)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멘트라는 SOA(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구현을 비롯해 업무 프로세스 관리(BPM), 시스템 개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솔루션 등의 분야를 다루는 오픈 소스 기반 SI 컨설팅 기업이다.

이번 인수는 최근 레드햇이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 혁신(Enterprise Acceleration)'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레드햇은 기업 혁신 전략을 통해 기업 고객들이 BPM 및 SOA 시스템을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 기반의 차세대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레드햇은 인수 후에도 아멘트라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인수금액은 확정되지 않았다.

한국레드햇 김근 대표는 "제이보스 컨설팅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인수는 시너지 효과를 내어, 미들웨어 분야에서 레드햇의 입지를 크게 확장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인수를 계기로 공공, 통신 분야를 주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제이보스 영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jboss.com 이나 www.amentra.com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