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EAL4 등급 CC계약 체결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최근 자사의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위협관리) 솔루션인 '트러스가드 UTM' 100/400/500/1000 제품군에 대해 EAL4 등급의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평가 계약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러스가드 UTM' 제품군은 방화벽이나 IPS(침입방지시스템), VPN(가상사설망) 등 개별 보안 솔루션들이 지닌 한계에 대안이 되는 통합위협관리 제품으로서 최신 보안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관리와 운영의 통합으로 효율적인 네트워크 보안 대책을 세울 수 있게 해준다는 게 안연구소의 설명이다.

또한 안철수연구소의 '트러스가드 UTM' 제품군의 강점은 보안 콘텐츠 분야의 강자가 개발한 제품인 만큼 악성코드 및 네트워크 공격에 대한 방어 기능이 탁월하며, 높은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방화벽을 비롯한 여러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철수연구소 CTO인 김홍선 부사장은 "안철수연구소의 차세대 성장 동력인 UTM 솔루션으로 CC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고도의 보안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