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스케줄 및 요금 검색 가능, 예약 및 결제 ‘한 번에’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이 국내 최초로 3사 항공사 국내선 정보를 실시간 비교 검색 할 수 있는 '항공권 거래마켓'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외에 한성항공까지 3사가 모두 입점했으며, 동시에 실시간으로 각 스케줄과 요금을 비교 검색해 예약 및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일정, 여행지, 가격 등을 검색하면 시간대별, 가격대별, 항공사별로 스케줄 및 요금 조회가 가능하며, 여행사 패키지 상품 가운데 출발일 직전까지 판매되지 않은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땡처리 항공권'도 준비돼있다.

G마켓 여행사업팀 이종현 팀장은 "국내 3사 항공 서비스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것은 이번이 국내 최초이며 기존에 고객들이 항공권 구매를 위해서 항공사별, 여행사별로 검색해야 했던 것을 실시간으로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G마켓은 항공권 거래마켓 오픈을 기념해, 한성항공 1만원 할인쿠폰을 1천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쿠폰 이용 시 항공 스케줄에 따라 최저 9천900원(편도기준, Tax별도)에 국내선 항공을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제주도 펜션 1박+렌터카 24시간 서비스 (100객실 한정)를 3만3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한편 G마켓은 이번 국내선 항공 검색 서비스 오픈에 앞서 지난해 12월 국제선 검색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