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텔레포니 및 IPCC 시장 공동 공략...비용 절감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반 제시

SK C&C(사장 윤석경)와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양춘경)는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시장 진출을 위해 사업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SK C&C 공공·금융사업부문장 주정수 전무(사진 왼쪽)와 한국 알카텔-루슨트 양춘경 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양사는 이날 SK C&C 본사에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UC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개발 및 마케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협력은 통신비용의 절감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반 구축을 위한 UC 수요 증대에 발맞추어 IP 텔레포니 및 IPCC(IP 컨택센터) 분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력 체결을 바탕으로 양사는 SK C&C가 행정자치부, 하나로텔레콤, 경동보일러, 국민건강보험공단, 휴맥스 등을 대상으로 수행한 IPCC 등의 대형 콜센터 구축 경험과 알카텔-루슨트가 보유한 옴니PCX 엔터프라이즈, 옴니터치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 옴니스위치, 옴니액세스 WLAN 등 IP텔레포니 및 IPCC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SK C&C 공공·금융사업부문장 주정수 전무는 "양사 고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이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UC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양춘경 사장은 "SK C&C와의 협력이 국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으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장의 경험을 살려 새로운 시장을 함께 개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