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나인(대표 신성원)이 전문적인 UI, UX, ISP 등의 웝컨설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클라우드나인은 웹컨설팅을 통해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련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라우드나인이 밝힌 성공적인 웹컨설팅을 위한 가이드라인은 총 6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는 내부역량, 인터넷 트랜드, 경쟁환경, 컨텐츠 서비스의 트랜드 등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한 현 시장흐름에 대한 전반적이고 구체적인 분석이 이루어진다.

2단계는 아이디어 회의, 각종자료 조사 및 수집을 통해, 신규 서비스 아이템에 대한 수집과 그 수집된 자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정립한다.

3단계는 비즈니스 기회 내용들에 대해 객관적이고도 전문적인 평가를 하여 각 기회 별 우선순위를 결정 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위한 자료를 작성한다.

4단계는 비즈니스 비전 및 모델링을 완성하고 이를 Client와 공유하여 앞으로의 서비스 세부 기획을 위한 기초적인 모델링을 모두 완성한다.

5단계는 완성된 비즈니스 모델링을 근거로 한 상세한 기획작업을 진행하여 서비스 구축을 위한 모든 제반 사항을 마련한다.

마지막으로 6단계는 실 구축단계로 상세 기획, 디자인 및 개발작업을 실시한다.

클라우드나인은 이미 LG칼텍스 정유와 얄개닷컴, 현대오일뱅크, KT, SK 스피드메이트 등의 웹컨설팅을 수행 바 있다.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최근 클라우드나인에서 본격적으로 실시하는 웹컨설팅은 이미 몇몇 기업에 적용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클라우드나인은 석•박사급 인원으로 구성된 이론과 실무에 많은 경험을 보유한 전문적인 컨설팅 조직을 구성하여 웹컨설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