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Flash Lite와 Reader LE, MS 윈도우 모바일 SW 지원하는 업체들에 제공될 계획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는 어도비가 마이크로소프트(MS)사와 윈도우 모바일 단말기에 탑재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어도비 플래시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어도비 플래시 라이트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이메일 첨부파일 및 웹 콘텐츠를 포함한 어도비 PDF 문서를 볼 수 있는 어도비 리더 LE(Adobe Reader LE)에 대한 공급도 포함되었다. 어도비의 이 두 제품들은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전 세계의 OEM 업체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모바일에 탑재된 어도비 플래시 라이트(Flash Lite)는 사용자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플러그인인 어도비 플래시기술을 통해 보다 인터랙티브한 웹 콘텐츠를 모바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리더 LE는 윈도우 모바일 사용자들이 작은 스크린에서 문서 등을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통해 다양한 PDF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모바일 디바이스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알 라마단(Al Ramadan)은 "이제 무려 5억대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플래시 라이트가 운영되기 때문에 우리는 모바일 세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웹 기능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라며 "최근 우리의 모바일 파트너가 된 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 어도비는, 전 세계의 플래시 개발자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모바일 사용자들에게는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