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G...2006년 전세계 SAP 파트너사 중 R&D 및 고객 서비스 부문 최우수 기업 선정돼

SAP코리아(대표 한의녕, www.sap.com/korea)는 자사의 파트너사인 BSG 파트너(대표 설준희, www.bsgglobal.com) 내에 엔터프라이즈 SOA 리더십 센터(이하 ESOA 센터)를 오픈했다고 20일 발표했다.

'ESOA 센터'는 엔터프라이즈 SOA 구현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SAP 넷위버 등 기술부문에 대한 연구개발, 실무의 고급 기술자 교육, 넷위버 기반의 솔루션 R&D 활동 등을 수행한다.

SAP는 자사의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기술력 및 노하우를 BSG에 지원, 장기적으로는 국내 엔터프라이즈 SOA 시장 활성화 및 SOA 인력 양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SAP코리아의 골드 파트너사인 BSG는 지난해 포항공대에 SOA를 구축하는 등 지난 3년간 다양한 'SAP 넷위버' 구축 경험을 쌓았다. 특히, 2006년에는 전 세계 SAP 파트너사 중에서 SAP 관련 솔루션에 대한 R&D 수준 및 고객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이번 ESOA 센터 오픈을 계기로 앞으로 BSG와 SAP는 국내 SOA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될 것"이라며, "비즈니스, 컨설팅, 그리고 기술 부문 등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국내 환경에 적합한 우수사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BSG의 설준희 대표이사는 "SAP 넷위버 관련 고급 기술과 경험 많은 컨설턴트들의 역량을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SOA 솔루션의 시장 확대를 도울 것이며, 이를 아태지역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SAP 아태지역 ESOA 센터는 총 8개로 일본의 5개 파트너사에 설립됐으며, 한국에는 지난해 9월 엠플러스, 12월 에이빔 컨설팅에 이어 세번째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