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트레이드 시스템용으로 적합, 필라델피아 증권거래소 도입


▲ ATI FireMV 2260





AMD는 대형 금융권 고객을 겨냥한 그래픽카드 'ATI 파이어MV 2260 2D 워크스테이션 및 데스크탑 가속화'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금융 기관에서 온라인 트레이드를 위한 데스크톱 및 워크스테이션에 적합한 제품으로, 비주얼 컴퓨팅 시 필요한 고성능 그래픽을 구현하고, 전력소모를 절감해주는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다중모니터를 지원한다.

AMD는 "세계 최대 금융 서비스 기관 중 3곳 및 2007 포춘지 선정 500 대 기업 중 상위 50위 내 2개의 기업이 최근 ATI 파이어MV 시리즈를 채택했다"고 전했다.

필라델피아 증권 거래소의 정보 서비스 부문 책임자인 진 피터스는 "실시간 처리 및 분석이 필요한 금융 및 증권 데이터의 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트레이더들은 한정된 작업 공간 상에 다수의 대형 화면이 필요하게되면서, 공간 및 전력효율, 비용절감이 필수가 됐다"며 "ATI 파이어MV 2260 그래픽 카드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해 준다"고 전했다.

ATI 파이어MV 그래픽 카드의 주요특징은 ▲2 D 및 3D의 실시간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고 ▲윈도 비스타 및 에어로 인터페이스에 최적화 돼 있고 ▲냉각팬을 사용하지 않는 패시브 쿨링 방식이며 ▲PC, 워크스테이션, x86서버 모두에 표준화된 카드며 ▲두 개의 디스플레이포트 제공한다.

2008년 4월에 출하 예정이며, 권장소비자가는 249달러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