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라우터 제품 J시리즈에 우선 적용....브랜치 오피스 운영 및 관리 비용 절감

주니퍼 네트웍스(지사장 강익춘)는 자사 보안제품 전용 운영체제인 ScreenOS 운영시스템의 고급 보안 서비스 기능을 JUNOS 9.0 소프트웨어에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단일소스 네트워크 운영 시스템인 JUNOS 9.0은 기업용 라우터 제품인J-series에 우선 적용되어 기업의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라우팅 및 보안 기능들을 일관성있게 구축하게 함으로써 네트워크 운영을 단순화시킬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관리자들은 라우팅 및 보안 장비들을 통합 운영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선택과 제어 권한을 갖게 되며 비용 절감과 동시에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만족시킬 수 있다.

JUNOS 9.0이 탑재된 J-series 라우터로 하이 퍼포먼스 브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ScreenOS의 최고급 하이 퍼포먼스 방화벽 기능을 갖출 수 있고 IPSec VPN의 구성을 단순화하고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게 주니퍼의 설명. 또한 시스템 레벨의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새시클러스터링 기능이 제공된다. 이 같은 통합 전략을 통해 주니퍼는 기업들의 복잡성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네트워크 사양 추가 및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비용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니퍼는 "자사의 전략은 보안과 같은 최고급 서비스들을 계속해서 JUNOS 소프트웨어 속에 통합시키는 것"이라며 "ScreenOS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JUNOS 소프트웨어에 통합함으로써 서비스 애플리케이션들의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는 민첩하고 안정된 라우팅 환경을 쉽게 조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능 저하 및 보안 강화된 브랜치 오피스 솔루션
J-series 서비스 라우터에 사용되는 JUNOS 9.0 소프트웨어에 통합된 새로운 보안 서비스들은 아래와 같다.

J-series 서비스 라우터는 라우팅과 보안, 그리고 VoIP와 같은 기타 서비스들이 통합된 브랜치 오피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사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해 준다. 보안 서비스가 통합된 모듈형 JUNO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단일 소스 운영시스템을 통한 최신 사양과 서비스, 일관된 구축, 공통된 컨피규레이션 및 관리 툴을 제공한다.

JUNOS 9.0이 탑재된 J-series 라우터로 하이 퍼포먼스 브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들을 얻을 수 있다.

ScreenOS의 최고급 하이 퍼포먼스 방화벽 기능. 외부 위협 및 DoS 공격으로부터 브랜치 오피스를 보호하고 주요정보에 대한 보안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보안구역(zone), 정책,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게이트웨이 등이 포함된다.
IPSec VPN의 단순한 컨피규레이션. 다양한 퍼블릭 네트워크들과의 보안 연결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설계에 있어서의 유연성이 제공된다. 또한 비용과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다.
고가용성을 위한 섀시 클러스터링. 두 대의 장비를 액티브/백업 컨트롤 플레인 및 액티브/액티브 데이터 플레인으로 구현하여 중단없는 서비스 페일오버가 가능하며, 이 모든 것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관리할 수 있다. 브랜치 네트워크들에 대한 고가용성, 시스템 레벨의 복구능력을 유지함으로써 서비스의 연속성이 보장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