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외에 데이터 복제/복구 작업도 가속

"리버베드는 설립 초기부터 네트워킹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등을 아우르는 보다 넓은 개념의 WDS 솔루션이 필요함을 주장해왔다. 고객들에게 분산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만을 높여주는 1차적인 문제해결에서 벗어나 전반적인 기업의 운영 및 투자 비용을 절감하고 IT 통합을 이루도록 하는 게 궁극적인 사업 목표"라고 18일 개최된 '리버베드 WDS 세미나' 참석차 방한한 리버베드테크놀로지의 CEO 제리 케넬리는 말했다.

가상화 솔루션을 이용해 원격지의 서버를 통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속도의 저하없이 인건비 및 투자비를 절감하게 하는 이점을 제공한다는 게 단순히 WAN 가속을 위한 네트워킹 관점의 가속기 솔루션을 내놓고 있는 경쟁 벤더들과 자사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리버베드는 강조했다.

제리 케넬리 사장은 "올해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능에 더해 데이터 센터 및 백업 센터에서 데이터 복제/복구 작업을 안정적으로 가속하는 솔루션으로서 리버베드 제품을 소개하면서 IT 통합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한 걸음 더 다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리버베드는 원격지 및 모바일 사용자와 본사, 그리고 데이터 센터와 백업 센터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전체 네트워크 망에 걸쳐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인 네트워크의 연결 및 LAN과 같은 속도를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라는 가장 포괄적이고 입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리버베드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