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포탈사이트를 위한 블로그 커뮤니티 솔루션…일본, 미국 등에도 진출할 것

나모 인터랙티브(대표 김상배, 이하 나모)가 국내 이러닝 솔루션 전문 업체인 케이세스와 중국 광시사범대학출판사가 공동으로 진행중인 광시사범대학출판사의 이러닝 포탈사이트용 블로그 커뮤니티 솔루션에 나모 N블로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광시성에 위치한 광시사범대학출판사는 한국의 국정 출판사에 해당하며, 이번에 이러닝 포털사이트에 나모 N블그로가 채택된 것은 국내 HTML 저작 솔루션 보유기술을 블로그 솔루션에 접목하여 중국어 OS에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지난해 대만의 나모 파트너사인 State Tech사에서 대만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나모 웹에디터 제품군과 함께 나모 N블로그 솔루션 공급을 위한 교육용 블로그 서비스 테스트 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포토 블로그 및 설문조사기능 등의 기능이 추가된 N블로그 새 버전이 대만에서 오는 5월에 출시된다.

나모는 이미 지난 2월 서울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내 재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웹 호스팅 서비스인 Plaza에 '나모N블로그' 공급 계약을 맺고, 구축 작업을 완료한 바 있다.

나모 김상배 대표이사는 "그 동안 SI 위주로 개발되던 블로그의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상용화된 블로그 솔루션이 없는 상황에서 나모 N블로그가 시의적절하게 나오면서 최근 해외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중국, 대만에 이어 일본, 미국 등에도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