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역폭 확장 지원, 네트워크 재설계 없이 기존 4배 성능의 트래픽 처리


▲ 텔렙스 7100 OTS





기간망 통신장비 전문업체인 텔렙스 코리아(www.tellabs.com/kr, 지사장 정원식)는 텔렙스 7100 OTS(Tellabs 7100 Optical Transport System)용 40기가비트 트랜스폰더 모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보이스, TV, 인터넷 서비스 등과 같이 대역폭에 대한 요구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 광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대역폭 수요의 증가로 인해 서비스 제공업체는 네트워크 용량 추가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텔렙스 7100 OTS용 40기가비트 트랜스폰더 모듈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설치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기존의 네트워크 환경보다 4배 더 많은 트래픽을 처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값비싼 네트워크 재설계나 재설정 없이도 서비스 제공업체의 기존 네트워크의 대역폭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다른 40기가비트 솔루션은 별도의 하드웨어를 추가로 설치해야 하지만, 텔렙스의 40기가비트 트랜스폰더 모듈은 단순히 기존 네트워크에 도입되어 있는 텔렙스 7100 OTS에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300% 용량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게 텔렙스 코리아의 설명이다.

텔렙스 코리아의 정원식 지사장은 "이제 더 이상 비디오 등 광대역폭을 요구하는 서비스에 필요한 대역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네트워크를 재설계할 필요가 없어졌다"며 "텔렙스 7100 OTS용 40기가비트 트랜스폰더 모듈은 서비스 제공업체들로 하여금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텔렙스 7100 OTS은 작은 제품 크기에 1.76테라비트의 대역폭 용량을 제공하며, 텔렙스 7100 나노 OTS는 경쟁사 시스템의 절반에 불과한 크기를 가지고 있다. 텔렙스 7100 OTS는 현재 공급 가능하며 40기가비트 트랜스폰더 모듈 신제품은 3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텔렙스 7100 OTS는 텔렙스 AssuredEthernet 솔루션의 일부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www.tellabs.com/products/7000/tellabs7100.shtml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