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사토, 시리트-태그시스 손잡고 제품 개발 협력

글로벌 RFID 업체들 간의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전략적 제휴가 활발해지고 있다.

최근 에일리언테크놀로지(Aien Technology)는 사토 아메리카(SATO America)와 사업분야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에일리언은 강점을 지니고 있는 UHF대역 RFID 태그와 리더를 공급키로 했다. 반대로 사토 아메리카는 안정적인 솔루션 구현을 위한 자사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와 관련 사토 아메리카 관계자는 "에일리언으로부터 태그와 리더를 공급받음으로써 RFID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완료할 수 있게 돼 앞으로 공급망 분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UHF 대역의 RFID 시장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시리트(Sirit)는 태그시스(TAGSYS) 역시 최근 포괄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 사는 UHF 리더 기술의 입지 강화와 보다 강력한 RFID 인프라스트럭처를 갖춤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보다 신속한 RFID 솔루션으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태그시스는 시리트의 '인피니티 510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고정형 리더인 'RXU-4000'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시리트의 리더 기술을 기반으로 UHF 대역의 아이템 레벨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된 터널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