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대표 신성원)이 웹2.0 기반의 오픈 소스를 중심으로 한 '오픈 프레임워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오픈 프레임워크는 HP, TA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연구한 컴포넌트(Component)로, 팝업 등에 액티브엑스(ActiveX)없이 디자인을 마음대로 구성하여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웹2.0 기반 기술로 개발됐다.

또한 이 솔루션은 오픈 소스(Open Source)를 바탕으로 한 공통 컴포넌트(Component)로, 해당 컴포넌트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추가 운영할 수 있는 운영 방식까지 제공함으로써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각 컴포넌트(Component)는 통합한 표준개발패턴을 확정하여 설계•구현의 품질과 개발주기, 확장성을 향상하며 W3C 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된다. 여기에 표준개발패턴을 컴포넌트(Component)로 최적화 하여 공급돼 설계•개발에서 유지보수, 운용까지 모든 영역에서의 최적화를 지향한다.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오픈 프레임워크는 이미 제 1 금융권의 차세대 프로젝트의 적용 사례가 있는 공통 컴포넌트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프로젝트 개발 구조를 지원한다"며 "접근성을 고도화시킬 수 있으며, 각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프레임워크와 호환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