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의 보안 성능에 대한 신뢰도 인정 받아

WAN 가속 및 웹 보안 장비 업체인 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네스미스, www.bluecoat.com)가 EAL2+등급의 CC(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곧 출시예정인 SGOS 5.3이 포함된 어플라이언스에 대해서도 미국 정보처리 표준인 FIPS(Federal Information Processing Standard) 140-2를 획득했다. 블루코트는 "기업과 조직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정부 보안 인증 협회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제품의 보안 성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블루코트의 베다니 마이어 마케팅 부사장은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지사와 본사 또는 데이터센터 간의 보안에 중점을 둬 개발됐다"며,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는 개발 시점부터 세계의 엄격한 보안 기준에 맞춰 운영 체제와 아키텍처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라고 밝혔다.

* CC인증은 ISO15408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보안 기능과 IT 보안 제품의 성능을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규격화된 기준을 말한다. 이 기준은 몇 가지의 예상 평가 인증 레벨을 갖고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기준은 엄격해진다. CC인증은 각 벤더의 제품들이 독립된 제3의 테스팅 기관으로부터 레벨에 맞게 테스트 받을 수 있으며, 검증 과정을 통과한 제품은 한국을 포함하여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캐나다, 호주, 일본 등 25개 국에서 통용될 수 있다. 보안제품에 대한 CC인증은 미국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연방 구매 제품에는 의무사항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