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식 지문인식 센서의 성능과 인식 능력에 우수 평가


▲ 영국 실사단이 김포공항에 적용된 니트젠의 지문인식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지문인식기업 니트젠(대표 김완희)은 최근 영국의 유력 상장주관사인 시모어피어스(Seymour Pierce : www.seymourpierce.com)의 실사단이 자사를 방문해 영국 상장을 위한 니트젠의 규모와 기술력, 그리고 매니지먼트 능력 등의 가능성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본사를 비롯한 R&D센터, 구로 공장을 둘러본 시모어피어스의 알랜 매튜(Alan matthews) 리서치본부장 등 4명의 실사단 일행은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의 뛰어난 성능과 인식능력에 놀랐으며, 특히 FBI 보안인증을 획득한 eNBioScan-F는 니트젠의 성장동력이 될 명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니트젠의 출입통제기가 설치되어있는 전국 14개 공항 중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의 지문인식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는가 하면 새마을금고연합회, 대한태권도협회 등 지문인식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 주요기관들을 방문하는 등 2박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갔다.

니트젠 김완희 대표는 "실사단이 기대한 것 이상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이들이 니트젠의 성장전략과 글로벌 계획의 실현가능성에 대해 높게 평가한 것만으로도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니트젠을 방문한 '시모어피어스'는 영국 AIM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NOMAD (Nominated Adviser)중 최상위 그룹으로 지난해만 무려 17억달러의 투자유치를 성공시켰으며, 현재 116개의 상장회사를 관리하고 있는 신뢰성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