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IT담당자 대상…‘경영 투명성 개선’과 ‘비용 절감효과’ 강조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www.idstrust.com, 대표 현재환)는 최근 SAP코리아(www.sap.com/korea, 대표 한의녕)와 ERP 고도화 시장 개척을 위한 고객 전략세미나를 중국 광조우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동세미나는 SAP ERP를 도입해 운용 중인 국내 중견기업 IT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국내 ERP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지 10여 년이 지난 시점에서, ERP 고도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동종업계 실무자들의 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됐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현재환 대표는 "최근 급변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이미 도입돼 운용 중인 ERP도 함께 업그레이드 되야야 할 시점"이라면서, "국내 기업의 ERP 도입 초기에는 표준화와 비용절감을 통한 내부 비효율 제거가 주요목표였지만 최근 경영환경이 IT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면서 ERP를 통한 다양한 과제 수행을 통해 궁극적인 성과창출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최한건 이사는 "현재 SAP ERP는 5~6년 주기로 패키지 개발이 이뤄지고 있어 변화된 IT환경과 경영환경에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면서, "SAP ERP 고도화를 통해 전사적 경영활동의 실시간 정보분석이 가능해 경영 투명성이 개선되고 운영 유지비용 절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지난해 SAP 채널 파트너 중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파트너 레벨이 실버 레벨로 승격돼 대폭 확대된 SAP코리아의 지원을 받게 됐다.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는 중소기업을 위한 SAP 운영진단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