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단말과의 연동 및 H.239(문서공유 표준) 지원


▲ 라드비전의 '스코피아 데스크탑' 구동 화면





라드비전 코리아(이민우 지사장)는 기존 웹컨퍼런싱의 단점이던 HD지원문제, 화상회의 단말과의 연동을 해결하여 웹컨퍼런싱과 화상회의 단말간의 경계를 제거한 웹컨퍼런싱 솔루션 '스코피아 데스크탑'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라드비전은 "기존 화상회의 단말 시스템은 영상과 음성의 질, 그리고 데이터 협업에서 장점을 갖고 있었지만, 내부의 데스크탑 사용자들이나 외부 랩탑 사용자들과 연동하기는 쉽지 않았다"며 "스코피아 데스크탑은 이러한 PC 환경의 사용자들이 복잡한 소프트웨어의 사용이나, 비싼 라이선스 비용의 지불, 방화벽통과의 문제없이 화상회의 단말과 연동을 통해 동일한 고화질 쌍방향 영상회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화상회의 단말의 문서공유 표준인 H.239를 지원하여 데이터 협업도 가능하며, 스트리밍을 이용 일반 PC나 MAC을 이용하는 다수의 시청자에게 영상을 송출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스코피아 데스크탑'은 고화질 화상회의 환경을 웹기반 플러그인을 통해 구현함으로써 불필요한 장비의 추가나 고가의 소프트웨어 구입 등의 추가 비용 없이 외부 거래처에도 간단히 웹링크를 보내는것으로 고화질 화상회의에 초대할 있는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