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는 컴플라이언스 및 데이터보호 수요 증가를 겨냥해, 중견기업 및 엔터프라이즈급 VTL솔루션인 '버추얼테이프라이브러리 어플라이언스 모델500M(이하 VTL 500M)', '버추얼테이프라이브러리 어플라이언스 모델1000L(이하 VTL 1000L)', '버추얼테이프라이브러리 어플라이언스 모델1000E(이하 VTL 1000E)'를 발표했다.

규모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기업은 대용량 테이프 백업의 느린 속도와 낮은 백업 성공률 등의 문제를 겪어 왔으며, 스토리지 시스템 내에서 광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용가능한 형태로 장기보관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드는데, 신제품들이 이를 해결해 줄 것이라는 게 HDS의 설명이다.

특히 중복데이터삭제 기술인 '프로텍티어'를 탑재해 최대 25배까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으며, 기존의 IT환경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호환성이 장점이다. 기존에 레거시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가진 고객들의 투자를 보호할 수 있다.

중소기업용 제품인 VTL 500M은 고속의 싱글-서버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 500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레거시 스토리지 자산과 호환된다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인 VTL 1000L과 VTL 1000E는 초고속의 싱글-서버 데이터 중복제거 기능, 백업 데이터 컨트롤을 지원하는 딜리전트의 '프로텍티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디듀플리케이션'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초당 400MB의 처리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1페타바이트 이상의 백업데이터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