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6천여 직원들의 웹 사용 관리, 콘텐츠 가속, 대역폭 절감 등의 효과 봐


▲ 블루코트의 SG 어플라이언스





브리티시 텔레콤이 직원들의 웹 사용 관리,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가속, 대역폭 절감과 스파이웨어/바이러스 등의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 네트워크를 보호하기 위해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도입했다. 현재 브리티시 텔레콤은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영국에 구축 완료했으며, 향후 세계 각지에 추가로 구축할 예정이다.

브리티시 텔레콤은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성능의 저하 없이, 직원들의 원활한 웹 사용 환경을 지원하고, 웹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전송 성능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웹 기반의 인사관리 솔루션을 지사에서도 본사와 동일한 환경에서 접속하게 됐으며, 향후 WAN 상의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할 예정이다.

브리티시 텔레콤은 전 세계적으로 10만 6,0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인터넷 및 웹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개방된 정책 수용의 필요성을 느껴 블루코트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하게 됐다.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과 데이터 및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해 포괄적인 정책 관리를 설정했으며, 직원들이 승인된 사이트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브리티시 텔레콤의 고든 율 네트워크 보안 매니저는 "블루코트의 솔루션은 네트워크를 보호함과 동시에 정책 설정과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며, "브리티시 텔레콤은 직원들의 인터넷 콘텐츠 접속과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원들의 생산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이나 데이터 손실 보호를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본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세밀한 보안과 통제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특정 사용자, 사이트, 콘텐츠,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에 따라 엄격한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특정 직원이나 그룹에게 마이스페이스나 페이스북같이 통제된 웹 사이트 접근에 대한 허가를 내줄 수 있다. 또한 블루코트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첨부 문서나 자동 다운로드를 통한 바이러스 실행 예방과 웹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바이러스나 다른 악성 코드까지도 스캔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위험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는 웹 사이트도 안심하고 접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