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체결...기술 협력과 공동 마케팅으로 상호 시너지 기대


▲ ㈜가상과현실 정명식 대표(좌), 한국썬 천부영 부사장(우)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온라인 3D 가상세계 서비스 제공업체인 (주)가상과현실(대표 정명식, http://www.vnrworld.com)과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가상과현실은 미국의 세컨드라이프와 같은 회사를 목표로 2007년 12월 설립 한 웹2.0의 새로운 개념의 사업을 주력으로 진행하는 회사로, 한국썬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가상과현실에 썬의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가상과현실이 해외로부터 안정적인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기술 자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가상과현실은 온라인 3D가상세계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썬의 컨설팅과 프로젝트, 장비를 이용해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향후 썬의 마케팅과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과현실의 정명식 대표이사는 "한국썬과의 협력은 양사에 기술협력과 공동 마케팅이라는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라며, "한국썬과의 MOU 체결을 통해 가상과현실의 온라인 3D 가상세계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 시킴으로서 양사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천부영 부사장은 "가상과현실과의 제휴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온라인 3D 가상세계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썬은 가상과현실 서비스의 성공적인 런칭과 마케팅 활동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