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성공 및 실패사례 공유, 전략 도출, 연구 활성화 및 정책 대안 개발에 주력

한국IT서비스학회(회장 김현수 국민대교수)가 22일(금) 오후 4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5F, 가락동)에서 IT서비스해외진출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국내 IT서비스 기업 및 유관 기관에서는 해외시장 창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준비하는데는 어려움이 많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또한, 이러한 산업계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성공 및 실패사례 등을 공유하고, 새로운 해외시장 창출 전략을 도출하거나, 관련 분야의 연구 활성화 및 정책 대안을 개발, 제시하기 위한 민관학 협력 체계인 IT서비스해외진출 포럼을 발족하고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전체 회원 상견례 및 취지 소개, 창립총회 개최(임원 선출 등), 초대 회장의 인사말 및 포럼 운영 계획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IT서비스 해외진출 포럼의 창립을 계기로, 한국IT서비스학회는 그간 국내에서 축적된 IT서비스 업계의 사업역량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관련 국가들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대비하는 시점에서 관련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