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이 중국의 건설장비 생산공장인 HHI 차이나 인베스트먼트(HHI China Investment Co., Ltd.,)에 PLM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기로 했다.

지난 2004년 처음으로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 기술을 도입한 현대중공업은, HHI 전기 전자 시스템 사업부(Electro Electric Systems Division), HHI 엔진 & 기계 사업부(Engine & Machinery Division) 및 HHI 건설 장비 사업부(Construction Equipment Division)를 중심으로 약 1,000개 공급 업체들이 동일한 PLM 시스템을 이용하여 협업할 수 있도록 PLM 환경을 구축,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보인 것에 따른 추가 조치이다.

이번 도입을 통해 HHI 차이나는 제품 품질 향상을 비롯하여 제품 출시 기간을 최소화 시킬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제품 개발 소프트웨어인 'NX'와 협업 제품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자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PLM 포트폴리오 'Teamcenter'는 HHI 차이나의 자체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시켜 줌으로써 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더욱 신속하게 출시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HI 차이나 인베스트 측은 "현대중공업 그룹은 중국 굴착기 시장에서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의 개발 사업에 기여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건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R&D 역량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이번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 도입은 HHI 차이나의 R&D 역량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번 도입을 계기로 향후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솔루션을 다른 사업부로 확장 도입할 계획도 덧붙였다.
척 유안(Chuck Yuan)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중국 사업 본부장 겸 수석 부사장은 "혁신과 신속한 시장 출시는 제조 업체들이 중국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며 "현재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중국 제조 시장에 높은 관심을 갖고 주목하고 있으며, 보다 완벽한 PLM 솔루션을 통해 이들 제조 업체들의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 주기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X는 지난 해 4백 여 개 기능 향상과 함께 버전 5가 발표되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