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추천 기능 업그레이드된 ‘mBASEII’ 발표…운영상 편의성 및 안정성 강조
방문자 유입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던 기존의 인터넷 마케팅 툴은 홈페이지에 접속한 방문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어려웠다. 'mBASEII'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홈페이지로 유입된 방문자의 행태를 분석하여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mBASEII'는 티앤티테크놀러지의 giga-traffic 전송 기술과 국내 환경에 맞게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방문자를 실시간 분류, 최적의 컨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하여 전송하는,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동추천은 다차원적인 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방문자의 방문 유형 및 홈페이지 내에서의 행태에 따라 결정되며, 마케터에 의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의 기지로서 마케터 관점에서 설계되어 다양한 방문자에 대해 적극적이고 실시간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운영의 편의성 및 안정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한편 티앤티테크놀러지는 'mBASEII'의 이전 버전인 'MyVIP'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일본 OPT에서 서비스중인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툴의 경우 스포츠전문 쇼핑몰에 적용되어 이벤트 클릭률을 22% 상승시켰다고 밝혔다.
티앤티테크놀러지의 김학수 대표는 "포탈 및 검색엔진의 발달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기는 더 어려워 졌다.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여 어렵게 홈페이지로 유입한 방문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mBASEII를 개발 하게 되었다"며, " 체류시간이 늘어날수록 전환률은 자동으로 상승하며, 홈페이지를 진정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을 'mBASEII'가 개척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어설명>
LPO(Landing Page Optimization)
인터넷 사용자가 키워드 혹은, 배너 광고 등을 통해 도달하는 마케팅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Landing Page)라고 하며, 이 랜딩 페이지를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 혹은 클릭한 배너 종류에 따라 적합화 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이는 것을 LPO라 함.
박관훈 기자
khpark@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