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하이텍과 MOU 체결...정부가 추진하는 모바일 RFID 사업 적극 참여할 것

포스데이타가 모바일 RFID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포스데이타는 우선 환경, u-City, 건설 등을 중심으로 한 물류정보시스템, 재고관리시스템 등의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특히, 주류 유통정보시스템, 항공수입화물 통관체계 사업 등 정부가 추진 중인 모바일 RFID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이 사업을 위해 포스데이타는 최근 모바일 RFID 전문 기업인 서경하이텍과 협력관계를 맺었다. 이에 따라 포스데이타는 u-City, 환경 등 분야의 응용서비스 모델 개발과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을 담당하고, 서경하이텍은 모바일 RFID에 필요한 내장형 핵심 칩을 생산, 공급하게 된다.

포스데이타 IT서비스사업본부의 강선주 전무는 "국내 모바일 RFID 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로 향후 관련 사업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관련 기술을 가진 업체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응용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RFID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대부분 실생활과 연관된 부분이 많아 시장전망이 매우 밝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분야다. 시장조사기관인 ROA그룹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RFID 수요는 연평균 196% 이상 늘면서 올해 1,048억원에서 2010년에는 7,010억원으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