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 병원, 연구소 등 고객 사례 발표


▲ 썬 '블랙박스'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이동형 데이터 센터인 썬 모듈러 데이터센터S20 (코드명 블랙박스, 이하 썬MD)의 신규 고객을 확보 사례를 발표했다.
썬 MD는 화물용 컨테이너 박스안에 들어가 있는 고집적 데이터센터로, 이기종 환경에서 18테라플롭 컴퓨팅 성능이나 3페타바이트 디스크 용량을 구현하며, 구축 및 설계가 간단하고 이동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썬이 발표한 고객 사례는 아래와 같다.

한센 트랜스미션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풍력 발전 및 산업용 변속기를 디자인, 제조, 공급하는 한센 트랜스미션은 인도와 중국에 제조 설비를 확장함으로써 풍력 발전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처하고 있다. 다각적인 건축 프로젝트를 위해 한센은 인도 코임바토르 공장이 가능한 한 빨리 가동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썬 MD를 선택했다.
한센의 IT 담당 이사인 마닉스 마스는 "한센 트랜스미션의 인도 설비 확충을 계획하면서 새로운 데이터센터를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것을 고려했었지만, 공장을 건설하는 도중에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며, "썬 MD 이용으로 공장 건립이 반 정도 완성된 상태에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즉각적으로 투자 대비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레드바운드 대학 나이메헨 병원(UMCN)
레드바운드 대학 나이메헨 병원(UMCN)은 네델란드의 연구 센터이자 의과대학 부속병원이다. 두 개의 서버 팜 용량이 한계에 다다르자, UMCN는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새로운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성능을 신속하게 추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게 되었다.
UMCN의 서비스 매니저인 존 반 드 루는 "썬의 모듈러 데이터센터 S20은 고집적 컴퓨팅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설치하는데 적합한 솔루션이며, 추가 데이터센터 가동이 필요 없어져 커다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 고 설명했다.

스탠포드 선형 가속기 센터(SLAC)
썬 MD를 사용한 최초의 미국 고객인 스탠포드 선형 가속기 센터(SLAC)는 컴퓨팅 건물 내의 전력 및 냉각의 한계를 극복하고, 컴퓨팅 성능을 신속하게 강화해야 했다. 썬 MD의 빠르고 간편한 설치에 만족한 SLAC는 주요 실험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두 번째 썬 MD를 구입했다.
스탠포드 선형 가속기 센터의 컴퓨팅 서비스 담당 리차드 마운트 이사는 "썬MD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방식보다 3분의 1정도의 시간으로 데이터 프로세싱 및 컴퓨팅 성능을 증가시킨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