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 등 라인업 선보일 계획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백종진·김수진, 이하 한컴)가 삼보컴퓨터(대표 김영민)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다음달 리눅스 PC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먼저 공공부문 PC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일반 소비자용 시장에서는 한컴의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 운영체제(OS) 뿐 아니라 다음 달 출시 예정인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8 리눅스' 등의 국산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삼보컴퓨터에 탑재되는 리눅스 OS인 한컴의 '아시아눅스 데스크톱 3'는 기존 운영체제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데스크톱 OS다.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3D 데스크톱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여러 개의 창을 쉽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 창 두루마리, 창당기기, 투명처리 기능 등 여러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해 살아 움직이는 화면과 같은 데스크톱 PC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리눅스는 보안성이 높고 바이러스의 위험도가 낮으므로 업무용으로도 인터넷이나 문서작성 등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커널을 사용하여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와의 연결이 가능하며 64비트 프로세서를 지원하여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한컴의 백종진 대표는 "이번 삼보컴퓨터 리눅스PC 출시를 시작으로 공공 및 교육 시장을 중심으로 공개소프트웨어 기반의 데스크톱 PC시장이 열려갈 것"이라며 "공공시장과 개인시장에서 사용자가 폭넓게 자리잡고 있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의 리눅스용 제품이 다음 달 출시되면 리눅스 PC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