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SW 총 매출 12억 7,500만 유로…3년 연속 10억 유로 이상 달성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SAP아태지역(이하APJ)의 2007년 소프트웨어 매출이 4억8,200만 유로로 전년 대비 32%, 총 매출은 12억 7,500만 유로로 2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06년 10% 대의 매출 증대에 비해 큰 폭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SAP는 이를 통해 3년 연속 10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SAP APJ는 지난해 4분기 소프트웨어 매출만 전년 동기 대비 44% 가량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GRC(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MDM(Master Data Management) 등의 SAP 솔루션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기존의 고객사 중 다수가 SAP의 개방형 플랫폼인 SAP 넷위버(NetWeaver) 기반의 SAP ERP 6.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이에 대해 제럴딘 맥브라이드(Geraldine MacBride) SAP APJ 사장은 "SAP APJ는 이 지역의 고객사에 더욱 선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3,300명 이상의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등 투자를 늘렸다"고 말하며 "특히 중견·중소기업의 고객사가 크게 늘어 전체 고객사의 70%에 달하게 되었으며, 이는 하루, 1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SAP는 이러한 성장세를 기반으로 올해는 싱가포르, 호주, 인도부터 소규모 기업에 맞춤화한 SaaS(Software as s Service) 솔루션인 SAP Business ByDesign™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인수한 비즈니스오브젝트와의 통합 프로세스를 완료해 제품 패키지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