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 및 IDS 분야 40여 개 벤더 조사 결과, IBM ISS 22% 시장 점유율 확보

IBM은 최근 세계적 시장분석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의 발표자료를 인용, 2007년 침입탐지시스템(IDS) 및 침입방지시스템(IPS)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세계 침입탐지 및 방지시스템 시장(World Intrusion Detection and Prevention Systems Markets)'이라 명명된 이번 리서치는 시장점유율, 장기적 비전 및 기타 경쟁 항목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전세계 40여 개 벤더를 조사한 결과, 글로벌 시장 점유율 22%를 확보한 IBM ISS를 마켓 리더로 선정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정보통신 기술 애널리스트 롭 아욥(Robert Ayoub)은 "IBM ISS는 네트워크와 호스트 기반 솔루션을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통합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 침입탐지 솔루션에서 침입방지 솔루션 분야로 사업영역을 매우 신속하게 확장했다"며 "이러한 네트워크와 호스트 기반 IPS의 엔드-투-엔드(end to end) 통합은 시스템 관리자의 보안 관리 업무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더욱 복잡해지는 공격 양상, 다양한 취약성의 발견, 새로운 법규에 대한 준수 요건 증가 등 주요 시장요소를 감안했을 때, 전세계 IDS/IPS 시장이 2007년 9억3200만 달러 규모에서 향후 5년 내 2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하이엔드와 로우엔드 IPS 제품의 병행 출시는 제품 개발에 대한 IBM ISS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IBM ISS는 네트워크, 호스트, 네트워크 이상행위 탐지 기반 제품을 모두 제공하는 몇 안 되는 벤더 중 하나"라고 말하며 "수많은 기업에서 데이터 손실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할 때, 3가지의 예방 기술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벤더를 선택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리서치 관계자는 덧붙였다.

IBM ISS의 캐롤린 슈라이버(Carolyn Schreiber) 이사는 "IBM은 가장 앞선 기술력의 침입 탐지 및 방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이번 조사 결과는 IBM의 노력이 시장 점유율, 서비스 우수성 및 고객 만족도 등에 긍정적인 글로벌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Best Practices Award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wards.fro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BM은 세계적인 리스크 및 보안 솔루션 업체로써 전세계 다양한 고객들은 IBM과 협력하여 보안의 복잡성을 줄이는 한편 전략적으로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고 말한다. 연구개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서비스 및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리스크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경영활동 보호와 전사적인 통합 리스크 관리 프로그램 구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게 IBM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