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모바일 홈페이지 ‘mobile 2504’ 오픈...정보이용료 무료

차량이동 중에도 휴대폰으로 고속도로 교통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5일부터 교통속보, 휴게소, 최저가 주유소, 분기점, 여행정보, 고속도로 UCC 등 고속도로 이용 중에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모바일 홈페이지 'mobile 2504'를 구축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도로공사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숫자버튼 2504(도로공사)와 인터넷 접속버튼(nate, magicn, ez-i)을 차례로 눌러 접속한 후 방향키를 이용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하면 된다.

교통속보는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센터로 수집된 고속도로 노선별 교통상황을 제공하며, 최저가 주유소는 고속도로 노선별로 휘발유, 경유, LPG 등 유류가격이 가장 싼 곳을 안내한다.

분기점 정보는 고속도로 주요 분기점의 접속노선, 이동경로 등이 지도형식으로 표현돼 있으며 여행정보는 고속도로 IC를 중심으로 승용차 기준 30분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관광지와 맛집, 숙박시설 그리고 그곳의 특산물과 축제 등이 정리돼 있다.

이외에도 교통사고 현장이나 지·정체 상황 등을 휴대폰으로 촬영해 제보할 수 있는 '고속도로 UCC' 등 이용객 참여공간도 마련돼 있으며 고속도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긴 뉴스마당도 운영된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속도로 주행 중 휴대폰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해 설 연휴 귀성 및 귀경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통속보를 확인하기 위해 휴게소 등을 이용하는 번거로움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