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까지 신청서 접수받아, 동아리별 연구활동 지원 강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황중연)은 대학 정보보호 인력의 올바른 정보보호 마인드를 배양하고 각종 교육을 통해 우수한 미래 정보보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8년도 '제 3차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ISA는 2006년부터 매년 40~50개 정보보호 동아리를 선정하여 교육 및 세미나를 실시해 왔고, 해킹방어대회, S/W 보안취약점 찾기대회 등의 경진대회를 통해서 우수 동아리에게는 해외컨퍼런스(DEFCON) 참가를 지원하는 등 정보보호 동아리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KISA는 이번 제 3차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동아리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동아리별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동아리별 연구활동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간 기술 교류를 위한 동아리간 교환 세미나 개최를 지원하고, 웹사이트를 이용한 커뮤니티 개설, 자료 공유 등도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대학원 포함)의 정보보호 관련 동아리 ▲동아리 구성원이 최소 10인 이상(공고일 기준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인 자)인 동아리 ▲지도교수가 정해져 있는 동아리 ▲연구 활동을 위한 독립된 동아리방을 확보하고 있는 동아리 등의 신청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신청서는 KISA(www.kisia.or.kr) 또는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www.kucis.org)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E-mail(yrpark@kisa.or.kr)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