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빌더 고객에게 편리한 유지보수 및 비용절감 효과와 다국어 지원 할 것”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 장종준)가 파워빌더의 유지보수에 대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Novalys의 Visual Expert 제품에 대한 총판계약을 맺은 데 이어, 파워빌더 다국어 지원을 위해enable의 enable(이네이블)과 Rex(렉스)제품에 대한 총판계약을 맺고, 국내에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enable사 Martin Clark(마틴 클락, 중앙왼쪽)과 펜타시스템 장종준사장(중앙오른쪽)




펜타시스템은 지난 2005년부터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을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전환 할 수 있는 'Appeon'을 제공해 왔으며, Novalys와의 이번 계약으로 인해 펜타시스템이 확보하고 있는 약 5,000여개 사이트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유지보수 환경의 개선으로, 업무의 효율성 향상은 물론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Novlays의 Visual Expert는 기존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을 유지보수 하는 기업과 개발자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로 현재 약 20여 개국의 2,000여 사이트에서 사용되고 있다.

enable의 enable은 하나의 소스를 기반으로 메뉴, 메시지, 윈도우 텍스트 등 데이터를 제외한 문자들에 대해 일본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등 다국어 지원을 위한 솔루션이다. REX(Runtime Explorer)는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하는 특수한 상황의 Error를 재현, Recording하여 사용자 환경 정보를 유지보수 담당자에게 손쉽게 전달해주는 도구다.

이번 총판계약을 위해 방한한 enable의 마틴클락 회장은 "enable은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하는 제품으로, 파워빌더의 기술력이 가장 뛰어난 펜타시스템과의 공조를 통해 한국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펜타시스템 장종준사장은 "이번 계약들을 통해 파워빌더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업체들이 빠르게 현지화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쉬운 유지보수를 통해 비용절감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