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멀티캠퍼스에서 2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3회 진행

삼성SDS(대표 김인) 산하 기업전문교육기관인 멀티캠퍼스가 한국학중앙연구원 세종국가경영연구소(소장 정윤재)와 함께 다음달 15일 부터 29일까지 매주 금요일(3일, 총 21시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멀티캠퍼스에서 '세종대왕 리더십' 과정을 연다.

'세종대왕 리더십'은 지난 6기 강좌까지 대학교수, 기업 CEO, 학생, 주부 등 500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이번 강의에서는 '세종실록' 19권을 3주 간 완성하며, 주로 '리더십 과정(leadership process)'에 초점을 맞춰 세종시대의 주요 정책과 업적을 살펴볼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세종실록'을 시작으로 ▶세종시대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시대 사람들의 생각과 언행은 어떠했는지 등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세종실록'을 함께 읽으며 ▶세종이 백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떤 방법으로 경제를 살렸는지 ▶반복되는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어떻게 국방을 튼튼히 했는지 ▶한글창제, 북방영토경영, 세제개혁 등을 통해서 세종이 무엇을 달성하고자 했는지 등에 관해 토론하게 될 전망이다.

3차례 진행되는 특강 시간에는 송혜진 숙명여대 교수, 신민교 원광대 교수, 오항녕 충북대학교 우암연구소 전임연구원이 각각 <악학궤범> <향약집성방> <치평요람>등을 주제로 강의하며, '지식경영'의 측면에서 '세종의 책'에 대해 배우게 된다.

'세종대왕 리더십' 강좌를 다섯 차례나 수강한 농심의 손욱 회장은, "우리 역사에 세종대왕이 계셨음에 감사한다. '15세기 조선의 기적'을 이룬 세종리더십의 구체적 기록이 담긴 조선왕조실록은 신의 축복"이라며, "인재경영, 창조경영, 경청과 섬김의 리더십 등은 21세기 경쟁사회에서 지속성장을 갈구하던 리더십의 DNA를 생생하게 보여준다"고 세종대왕 리더십 과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세종대왕 리더십' 교육은 현재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2월 14일까지 삼성SDS 멀티캠퍼스 홈페이지(http://www.multicampus.c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