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의 전 세계 서버팜 활용…일본기업에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콘텐츠 유통 전문 기업인 브로드미디어와 영업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브로드미디어는 씨디네트웍스의 전 세계 노드를 활용, 일본 내 글로벌 기업들이 전 세계로 신속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CDN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는 브로드미디어의 일본 고객사들이 각각의 해외 웹사이트에 대한 업데이트, 분석, 콘텐츠 전송을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게 된다.

브로드미디어측은 "씨디네트웍스는 세계 주요 거점에 CDN 노드를 보유하고 있어 특정 국가에서 접속이 폭주하거나 대량 트래픽이 발생하더라도 안정된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고, 아시아 지역에서의 CDN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일본 기업들이 해외 시장을 겨냥한 웹사이트를 원활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글로벌 CDN 서비스 영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사장은 "최근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증가하면서 글로벌 웹사이트가 해외 마케팅을 위한 중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국가간 콘텐츠 전송 속도 및 관리가 어려워 CDN 서비스를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CDN 서비스는 인터넷 기업뿐 아니라 해외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을 지닌 일반 기업에도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