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탐지율 100%, 오탐지율 0% 기록하며 우수성 증명

시만텍(www.symantec.co.kr)은 지난해 12월 시행된 'Virus Bulletin 100 Award(바이러스 블러틴 100 어워드, 이하 VB100 어워드)' 테스트에서 자사만이 유일하게 모든 부문에서 완벽한 탐지 능력을 인정받아, 35회 연속으로 'VB100 어워드'를 수상한 기업이 됐다고 밝혔다.

VB100 테스트는 '현재 활동 중인(In the Wild)' 악성 소프트웨어와 파일 감염원, 웜, 봇과 서비스거부공격(DoS), 매크로 및 다형성 바이러스와 같은 최신 위협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VB100 테스트를 통과한 시만텍의 기술은 시만텍의 전 보안 제품에 사용되는 핵심 기술이며, 해당 기술이 적용된 핵심 제품으로는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노턴 360',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등이 있다.

바이러스 블러틴의 존 호스는 "많은 다른 보안 제품들이 테스트 통과에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만텍 기술의 능력은 탐지율 100%, 오탐지율 0%로 매우 훌륭했다"고 평가하면서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시만텍과 같이 VB100 어워드를 받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 제품 관리 부분 이사인 케빈 해일리는 "시만텍 제품의 효력이 바이러스 블러틴과 같이 권위 있는 테스트 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는 점을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라면서 "시만텍은 앞으로도 기업 및 개인 고객들에게 가장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보안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VB100 어워드는 테스트 시점에서 "현재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진 모든 악성 소프트웨어를 완벽하게 탐지하고, 아무런 이상이 없는 파일을 검사할 때는 오탐지율이 0%를 기록한 제품에게만 수여된다. 특히 악성 소프트웨어 탐지 테스트에 있어서는 요청에 따라 바이러스를 스캔하는 온-디맨드 방식, 파일을 열자마자 실시간으로 바이러스를 검색하는 온-액세스 방식, 그리고 기본 설정 상태 등 3가지 모두에서 100% 탐지해야 통과할 수 있다.

이 같은 VB100 테스트 방식은 현재 존재하는 모든 위협을 보안 프로그램들이 어떻게 방어할 수 있는 지 실질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척도가 되며, 또한 오탐지율 측정은 사용자 편의성이 얼마나 좋은지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