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 기업연수 프로그램인 '썬스타 프로그램' 10기를 모집한다. 연수원생으로 선발되면 한국썬에서 6개월간 연수를 받으며 실제 업무 훈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썬스타들





'썬스타 프로그램'은 외국계 선진기업에서의 연수 기회와 1:1 멘토링 시스템을 통한 실무 경험을 제공, 진로에 대한 커리어 패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썬은 그동안 250여명의 썬스타를 배출해 왔으며 썬스타들은 99%의 취업율을 보이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꼭 한번 받고 싶은 기업 연수 프로그램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는 '일하기 좋은 기업 운영사무국'이 주관한 '2007 한국 최고의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 한국썬이 선정 되는데 기여했다.

썬스타 연수생은 선진화된 iWork(Flexible Office) 및 하이테크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6개월 동안 실제 업무 패턴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한국썬이 자체 개발한 핵심역량 별 썬스타 개발 트레이닝(SunStar Development Training, SDT)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업무 처리, 수행 능력, 핵심 역량 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연수기간 동안 썬 사내 동호회 활동 및 경력 추천제, 취업 준비 교육 및 취업 가이드 북 등의 체계적인 취업 전략도 지원 받게 된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주요 54개 대학에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썬 신입 사원 입사 시 썬스타 프로그램 수료자는 입사 가산점을 부여 받는다. 현재 마케팅, 인사, 영업 등 각 분야에서 썬스타 출신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10기 '썬스타 프로그램' 지원 접수는 오는 1월 21일까지 한국썬 썬스타 홈페이지(http://kr.sun.com/sunstar)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세일즈 전략 기획, 기술, 영업 지원, 인사 관리 등의 분야에 선택 지원 할 수 있다. 전국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휴학생 및 진취적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 하다.

한국썬의 유원식 사장은 "훌륭한 인재를 다수 배출해 온 썬스타 프로그램이 벌써 10기를 모집한다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외국계 IT기업의 한 구성원으로써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앞으로의 커리어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