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솔루션-인터넷서비스 부문, 각각 김대연-문용식 대표가 전담


▲ 나우콤의 보안솔루션 사업부문 김대연 대표(좌)와 인터넷서비스 사업부문 문용식 대표(우)





디지털미디어 전문업체인 나우콤이,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윈스테크넷과의 합병 작업을 완료하고 31일 이사회를 열어 새 법인 나우콤의 대표이사로 김대연 대표이사와 문용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지난해 6월 217억원에 나우콤이 윈스테크넷을 인수한다고 발표한지 약 6개월만이다. 앞으로 나우콤의 보안솔루션 사업부문은 전 윈스테크넷 김대연(金大淵, 51세) 대표가 총괄하고, 인터넷서비스 사업부문은 전 나우콤의 문용식(文龍植, 49세) 대표가 총괄하게 된다.

나우콤은 "각자 대표제를 도입한 것은 합병 후에도 각 사업부문별로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속적인 사업 성장에 부합하는 책임경영체제를 통해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우콤의 보안솔루션 사업부문은 스나이퍼IDS로 출발해 스나이퍼IPS, 스나이퍼iTMS, 웹방화벽까지 차근히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인터넷서비스 사업부문은 웹스토리지 사업을 기반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 CDN,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등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다.

* 김대연 대표는 96년 舊윈스테크넷 설립 이후 네트워크 정보보호 기술 개발에 집중하여, 국내 보안업체로는 유일하게 8년 연속 흑자경영과 매년 30%의 고성장을 이루어 내는 등 대표적인 네트워크 정보보안업체로 성장시켰다.

* 舊나우콤 창립멤버인 문용식 대표는 인터넷 환경으로 변화하면서 나우콤이 급격히 어려워진 2001년 대표이사로 취임, 피디박스· 아프리카 등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비즈니스 패러디임을 창출하면서 5년 연속 흑자기업으로 탈바꿈시켰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